세계적인 안경렌즈 전문기업 에실로코리아가 지난 5월 31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경광학과 4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누진렌즈 강의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에실로코리아가 안경업계의 활성화와 누진전문가 양성을 위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동신대학교, 을지대학교 안경광학과와 맺은 산학 협력 프로그램 ‘에실로 슈퍼 루키(ESSILOR SUPER ROOKIE, 이하 ESR)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진행을 맡은 에실로코리아 임현규 대리는 학생들에게 누진렌즈와 개인 맞춤 렌즈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는 예비 안경사인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중년안의 이해, 누진의 광학 구조 및 가공, 개인 맞춤 렌즈, 누진다초점렌즈의 타입 및 처방, 요약 및 Q&A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누진렌즈 및 최근 안경 렌즈의 트렌드인 개인 맞춤 렌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여 학생들의 자연스러운 관심 및 호기심을 끌어내고 자발적인 참여도를 높였다.
강의에 참석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경광학과 학생들은 “강의를 통해 개인 맞춤 렌즈의 필요성을 느꼈고 평소 누진렌즈에 대해 갖고 있던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대학교 강의에서는 얻을 수 없었던 누진렌즈에 대한 실질적이고 자세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실로코리아 ESR 프로젝트는 안경광학과 재학생들이 졸업 후 안경원 현장에 진출할 때 누진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형성해 국내 안경렌즈 시장을 활성화시키고자 시작되었다.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 지원, 실습용 렌즈 제공, 장학금 프로그램 운영, 졸업 예정자에게 인턴십 혜택 부여, 해당 대학 교수진에게 각종 세미나 참석 기회 및 학술적 데이터 전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