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직화구이 명랑회관이 풍성한 신규가맹점 상생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명랑회관은 ‘가맹점이 잘 되야 브랜드가 성공한다’는 기본 가맹철학 아래 가맹비 할인 프로모션, 교육비 면제 프로그램, 선진포크와 함께하는 간판비용 실비 지원프로그램, 점포 계약 전 점주와의 협의를 통해 설정된 목표매출 미달 시 로열티 전액면제, 창업초기 정착 광고비 지원프로그램, 창업비용 무이자 대출프로그램 등 가맹점주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외식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맛이다. 고깃집의 기본은 맛있는 고기이다. 명랑회관은 최고급 돼지고기 브랜드인 선진포크로부터 최상급 원육을 공급받는다. 좋은 원육과 함께 숯불구이의 핵심 재료인 숯 또한 본사가 테스트를 통해 엄선한 최고급 숯을 사용하고 고기의 맛과 풍미를 배가시켜줄 상차림으로 손님들에게 감동적인 맛을 선사한다.
명랑회관은 외식업을 처음 시작하거나 고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없어도 운영에 전혀 문제가 없다. 외식창업 시 가장 큰 고민거리인 육부와 주방장이 없는 운영시스템을 적용했기 때문이다. 또한 고기 전용 숙성고를 두어 특별한 고기관리 노하우가 없어도 양질의 고기를 제공할 수 있다. 고기는 물론 각종 식사류 소스와 레시피 또한 본사로부터 제공받아 사용하기 때문에 본사의 간단한 기본교육만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맛을 내기에 충분하다.
명랑회관 각 테이블에는 술을 얼음에 담아 보관할 수 있는 테이블아이스쿨러가 갖추어져 있다. 손님들은 술 주문을 위해 직원을 호출할 필요 없이 항상 차가운 술을 즐길 수 있고, 매장에서는 서빙을 위한 추가적인 인력을 운영할 필요가 없다.
명랑회관 가맹본부 관계자는 “브랜드의 성공요인은 가맹점이 얼마나 많아지는가가 아니라 가맹점이 얼마나 안정적으로 운영되는가 이다. 한번 방문한 고객을 다시 오게 만드는 감동적인 맛, 초보창업자도 누구나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시스템, 실제로 가맹점주가 가져갈 수 있는 현실적인 수익율의 제시 등 성공창업의 요인들을 잘 따져보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명랑회관 평균 개설비용은 99.1m²(30평) 기준 1억원대이며, 명랑회관 홈페이지와 가맹상담전화를 통해 자세한 창업정보를 받을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