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하고 매끄러운 몸매라인을 완성하고 싶어하는 것은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다. 특히나 요즘처럼 날씨가 더워지고 기온이 높아질수록 미니스커트나 핫팬츠를 입기 원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다이어트나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나 운동만으로도 잘 안 빠지는 부위가 있다. 대표적인 부위가 종아리다.
종아리에 근육이나 알이 볼록 튀어나온 다리라인은 아름다운 몸매에 저해요소가 될 수 있어 이를 비교적 간편하고 빠르게 해결 할 수 있는 종아리보톡스를 선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종아리보톡스는 툭 튀어나와 보이는 종아리 알 근육을 축소시켜 부드럽고 매끄러운 다리라인이 길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종아리보톡스는 비절개 시술로 실제 절개를 하는 수술에 비해 부기와 통증이 적고, 흉터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때문에 대부분 보톡스는 사각턱보톡스, 주름보톡스 등 얼굴에만 시술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몸의 근육이 잘 도드라지는 부위인 종아리나 승모근 부위에 적정량을 시술하면 바디라인을 보다 아름답고 보기 좋게 교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양쪽 종아리의 굵기 차이가 심하거나 종아리 근육부분 위주로 발달한 경우 또는 종아리 알통이 두드러지게 나온 경우 등 종아리보톡스를 시술하게 되면 높은 종아리보톡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보톡스는 시술시간이나 시술과정이 비교적 짧고 간단해 부담 없이 누구나 진행할 수 있으며, 시술 후 약 2~3주 이후에 빠르게 보톡스 효과가 나타나고 3~6개월 정도 주기적으로 시술 진행시 종아리보톡스효과와 지속기간이 늘어난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오일영 원장은 “종아리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수술보다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해결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며 “실제 종아리보톡스를 찾는 이들은 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진행을 희망하는데, 실제 시술 의료진의 기술에 따라 그 효과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