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여드름 흉터치료, 피부 손상 줄이면서 효과적인 피부 재생 가능

입력 2018-06-14 14:30

현대인들의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여드름은 청소년, 성인을 가리지 않고 가장 흔한 피부 질환이 됐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을 피부 질환으로 여기지 않고 치료 및 관리에 소홀한 모습이다. 이로 인해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 등 2차적인 피부 손상이 야기되고 있다.

특히, 잘못된 관리로 인해 생긴 얼굴의 여드름 흉터는 외모 스트레스의 원인 중 하나로 심미적인 스트레스로 작용하기 쉽다. 여드름 흉터는 비교적 수월하게 치료할 수 있는 여드름과 달리 손상된 피부 조직을 치료해야 한다. 따라서 자연 치유가 쉽지 않으며 이를 가리기 위해 진한 화장을 하는 경우 오히려 문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여드름 흉터 치료 시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 함몰된 부위를 채워야 하는데 과거 화학물질을 이용한 시술이 진행됐지만 피부에 열손상이나 심한 자극을 줘 흉터나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는 등 부담이 컸다.

다행히도 최근 단점을 개선한 효과적인 장비들이 개발돼 여드름 흉터로 고민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노젝터 시술도 그 중 하나다.

‘이노젝터’는 강력한 공기압을 이용해 주사 바늘 없이 피부 진피층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피부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원리의 시술이다. 주사 바늘 없이 미세한 사이즈로 솔루션을 주입해 효과적인 피부의 재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통증과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에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기존 여드름 흉터 치료의 단점을 보완했다.

남양주 피노키오클리닉 김재희 대표원장은 "회오리 형태로 솔루션을 주입, 피부 세포를 자극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원리의 이노젝터는 여드름 흉터 뿐만 아니라 피부의 탄력을 주는 리프팅 및 주름이나 모공 개선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노젝터는 기존 레이저 치료의 열손상이 없고 Needle-Free를 통한 미세한 주입구로 상처 및 출혈을 최소화 했으며 듀얼 어플리케이션은 피부 질환과 치료 목적에 따라 다양한 맞춤 솔루션으로 활용해 시술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