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테마피부과, 제2회 ‘눈밑지방 하안검성형술 세미나’ 성료

입력 2018-06-11 18:03 수정 2018-06-11 18:05

서울 강남테마피부과(대표 원장 이학규)는 최근 제2회 ‘눈밑지방 하안검 미용성형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사진).

이번 세미나는 특히 실제 수술광경을 참관할 수 있는 라이브 서저리 중계를 곁들여 하안검성형술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세미나는 1강 하안검성형술의 이론, 2강 수술광경 생중계, 3강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강의는 눈밑지방 재배치수술경험이 많은 조성인 강남테마피부과 원장이 맡았다.

조 원장은 강의에서 “눈밑지방의 수술적 교정은 눈밑 노화 치료의 핵심적인 부분이므로, 눈밑하안검 노화 치료에 대해서 관심이있는 피부과 전문의라면 이 기술을 필수적으로 연구하고 습득해야 한다. 눈밑지방 수술은 미용적인 목적에서만 진행 될 것이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야만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예컨대 눈밑지방은 눈 주변 노화로 인해 눈 밑 지방이 지나치게 눈 밑으로 처지면서 생긴 지방주머니로 인해 발생하게 된다. 눈밑지방의 원인은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실제 유전적인 영향이 있기도 하고, 나이가 들수록 점차 심해지는 일종의 노화현상으로 보기도 한다.

이러한 눈밑지방은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하며 또한 게을러 보이거나 피곤한 인상을 주어 밝고 또렸한 눈매로 개선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눈밑지방제거 재배치수술을 받고 있다고 조 원장은 설명했다.

조 원장의 경우 눈밑지방 재배치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레이저 치료는 수술과는 달리 흉터 걱정이 없고, 회복이 빠른 것이 장점이다.

그러나 눈밑지방 재배치 수술은 눈 주의 노화와 관련된 여러 문제들을 전문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기술력과 장비 그리고 다양한 시술 경험을 갖고 있어야 하고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하다.

조 원장은 “눈 주위의 노화는 한두 번의 치료로 충분한 효과를 낼 수 없다”면서 “다양한 치료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가 하안검 지방수술을 병행할 때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기수 의학전문기자 ksle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