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핸디아티코리아(2018 핸코)가 7월 26~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C홀에서 개최된다.
2018 핸코는 10회를 맞이하여 보다 많은 즐길거리와 직접 참여해 보는 체험클래스 기획전을 제공한다.
원데이클래스 형태로 이뤄지는 핸코 체험클래스 ‘소소한 확실한 행복(소확행)’은 총 10여 종류의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레진아트로 만든 유리잔, 책갈피 만들기와 염색물감으로 에코백 파우치를 만드는 친환경 체험이 마련됐으며, 천연원석과 크리스탈을 이용해 나만의 디자인으로 완성시키는 크리스탈 팔찌 만들기, 꽃팔찌와 꽃목걸이 만들기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최근 북유럽인테리어로 인기인 마크라메를 활용한 악세사리, 인테리어 소품, 드림캐처 등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준비됐다. 그 외에 진주 양말 만들기 체험, 주끼코리아의 스카프 만들기 체험, 칼라와이어스토리의 와이어 체험 만들기, 한국 미니어처 돌하우스협회에서 진행하는 미니어처 음식 및 DIY가구를 제작해 보는 원데이클래스도 준비돼 있다.
해당 체험클래스의 체험비용이 달라 자세한 내용은 핸디아티코리아 홈페이지 내 관람포인트 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한다.
핸디아티코리아 관계자는 “나만의 물건을 만드는 것만큼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은 없다고 느껴 원데이클래스를 기획했다. 한땀 한땀 손으로 직접 만든 핸드메이트로 평소 관심있던 작은 물건을 만들며 작은 성취감을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클래스 외에도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가하는 라이브페인팅과 종이접기의 최고 아티스트 김영만 선생과 함께하는 추억 소환 세미나, 한국의 닉 우스터 광북동 꽃 할배로 유명한 여용기 선생님과 그의 소속 브랜드 에르디토의 참여하는 행사가 열려 보다 퀄리티 있는 프로그램들이 열린다.
2018 핸코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시 3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전재우 기자
핸디아티코리아, 악세서리·DIY가구 등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클래스 진행
입력 2018-06-11 1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