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앞두고 피부관리를 시작하는 여성들이 많다. 여름철 여행지에서 무거운 메이크업은 부담스러운 데다, 탄력 있고 아름다운 모습을 휴가 사진에 남기고 싶은 마음이 커지기 때문이다.
평소에는 바쁜 일상에 자신의 얼굴을 자세히 들여다 볼 시간이 없지만, 사진 속 자신은 어느 사이엔가 또래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고 우울해 보이는 인상이기 쉽다.
대전 둔산 오라클 피부과 황철 원장은 “동안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얼굴의 전체적인 탄력을 개선시키는 것이 최우선이다.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 8월을 감안하면, 지금이 동안 피부 관리를 시작할 최적기”라고 조언한다.
수술 없이도 강력한 주름개선 효과를 볼 수 있어 대표적인 비수술 안면거상술로 불리는 시술에는 ‘울쎄라 리프팅’이 있다.
미국 FDA에서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 받은 울쎄라는 피부절개 없이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 속 깊은 근막층에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주름,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다.
울쎄라는 100만건 이상의 글로벌 치료사례와 수많은 연구자료가 존재하고 그만큼 안정성과 유효성이 동시에 입증된 의료장비이다. 타 리프팅 기기와 달리 전문의가 직접 피부 속을 들여다보며 시술하기 때문에, 더욱 정확하고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쎄라 시술 후, 콜라겐과 엘라스틴 재생으로 탄력이 생겨 점차 얼굴형이 또렷해지고 턱 선이 살아나게 된다. 전체적인 피부 처짐과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며,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한 넓은 모공 또한 개선된다.
연예인과 셀럽들의 대표적인 피부관리법으로 알려지면서 샷 수를 낮춰 유명세만 이용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황 원장은 “울쎄라의 확실한 효과로 인해, 낮은 샷 수를 저렴한 가격에 시술하거나 불법 가품팁이나 재생팁을 사용하는 부작용 사례가 다수 보고되고 있다”며, “한 번에 확실한 효과를 주는 리프팅 시술이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본인만을 위한 최적의 샷 수를 확인하고 정품 인증을 받은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부작용을 막기 위해 반드시 시술 전, 기기에 부착된 울쎄라 정품 인증 마크를 확인해야 한다. 불법 제조팁이나 재생팁을 사용하는 경우, 안전이나 효과를 장담하기 어려우므로 미국 FDA는 물론 한국 KFDA 승인을 거친 정품팁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울쎄라를 제조 판매하는 독일계 에스테틱 전문 제약사 멀츠는 정품팁을 사용하는 병원에 정품시술인증서를 제공하고 있다. 울쎄라 불법팁 문제를 개선하고 사용한 팁의 폐기를 강조하기 위해, 멀츠 코리아는 ‘정품 인증 캠페인’과 ‘울쎄라 다 쓴 팁 폐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울쎄라 시술에서 중요한 것은 전문의의 숙련도와 임상 경험이다.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야 환자마다의 피부 상태와 노화 정도, 주름의 특징을 파악하여 시술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울쎄라 정품팁 최다 시술 병원을 공개하는 ‘울쎄라 골든 레코드 어워드’에서 대전 둔산 오라클 피부과는 2017년 정품팁 최다 시술 병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