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창업 인건비 낮춘다’ 스타덤PC, 전자동 원격시스템 갖춰

입력 2018-06-07 10:56

최저임금 인상 후 가장 많은 타격을 받고 있는 시장이 바로 아르바이트와 일용직 등 인건비 부담이 큰 편의점, 카페, PC방창업 분야이다. 인건비 부담은 메뉴 가격 상승과 직원 축소로 인한 서비스 불편으로 이어져 고객들의 불만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스타덤PC는 전자동 원격시스템으로 오히려 인건비를 낮추어 관심을 끈다. 스타덤PC는 전자동, 원격시스템으로 모든 시설 관리와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 관리시스템을 이용하면 컴퓨터 지식이 전혀 없거나 초보 피시방창업주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인건비 부담을 던 저렴한 PC방창업비용을 내세우며 예비창업주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창업아이템’으로 관심을 끈다. 피시방창업에서 스타덤PC가 주목 받는 이유다.

특히 최근 VR방, 공포하우스 등 ‘체험형’ 아이템이 창업 시장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피씨방창업은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설좋은 스타덤 PC방은 2가지 콘텐츠를 듀얼로 활용 가능한 ‘헤드업 모니터’와, 모바일 게임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이터치 모니터’, 업계최초로 살균램프를 부착한 ’UV클린데스크’까지 겸비, 추천PC방으로 통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성장세에 있다. UV클린데스크는 살균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 스마트 센서가 작동하면서 키보드와 마우스가 UV 살균을 하게 된다. 스타덤PC는 살균시스템 UV클린데스크의 특허등록도 완료했다.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은 단순히 PC를 사용하거나 게임을 즐기어 들르는 것에 머물지 않고, PC방인테리어와 먹거리 등 다양한 방식의 부가 콘텐츠를 원하며 고급PC방을 찾는다. 따라서 그러한 니즈에 부합하면서 깨끗하고 퀄리티 높은 서비스로 회원 확장도 가능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심혈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창업주를 고려한 섬세한 프랜차이즈 운영 방식도 돋보인다. 무엇보다 매장의 규모에 비해 2명 이상의 관리 인원이 필요 없어 인건비 절약도 가능하고, 가맹점주가 투잡을 할 수도 있다. 본사 직영 슈퍼바이저가 매출 도모와 체계적인 A/S 관리시스템을 도맡아 편리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한 점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본사의 탁월한 마케팅 시스템 무상 지원도 초보창업자들에게는 반가운 항목이다.

또한 우수 업체 지정으로 우리은행을 통한 창업자 자금혜택도 가능하여 소자본으로도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게 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스타덤 PC방은 6월 한정 통큰 프로모션으로 ‘UV 클린데스크’ 전 좌석 무료 설치와 ‘헤드업 모니터’ 10대, 정품 OS 구입비용 절감 혜택 및 렌탈 비용 3개월 무상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사이트에서 ‘스타덤PC’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