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창업 요거프레소, 지속적인 본사 지원으로 가맹점주와 상생경영 실현

입력 2018-06-05 09:00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가 신규 창업주에게 본사 협력업체 선정 시 인테리어 비용 50%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창업 초기 비용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오픈 후에도 실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가맹점에 정기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덧붙여 예비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있다.

가맹점주 지원을 위한 본사의 첫번째 노력은 바로 ‘물류 공급가 정기 인하’다. 최근 들어 2018년 최저임금 인상과 함께 찾아온 경기불황으로 인해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깊어졌다. 이에 요거프레소 본사에서는 가맹점주의 고민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기적으로 물류 공급가를 인하할 방침이다.

물류 공급가 인하 대상 품목은 매장 운영에 있어 주 식자재인 요거트파우더, 스무디베이스,베이커리 품목과 부자재인 일회용품 및 주방집기 품목 등이다.

두번째는 ‘매월 신메뉴 정기 출시’다. 디저트 카페요거프레소는 더 나은 신제품 개발을 위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출장을 통해 디저트 시장 트렌드와 비주얼,맛과 가격, 원재료 등 여러 부분의 세심한 심사를 거쳐 매월 정기적으로 신메뉴를 출시한다.

요거프레소R&D팀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카페는 남녀노소 여러 연령대의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다.때문에 커피 외에도 다양하고 색다른 메뉴 및 디저트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에게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정기적인 신메뉴 출시는 현재 포화상태인 커피시장에서 커피 이외 수익 구조를 마련할 수 있으며,브랜드만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세번째는 ‘전 가맹점 홍보물 정기 지원’이다. 매월 정기적으로 다양한 사이즈의 포스터, 도무송, 윈도우시트지 등을 각 가맹점에 발송하고, 부착 운영 매뉴얼을 함께 제공한다. 매장 홍보물 및 부착 운영 매뉴얼 제공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와 홍보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는 점도 특징이다.

네번째는 ‘본사와 점주 간의 1:1 소통’이다. 프랜차이즈 카페 요거프레소 본사는 가맹점주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카카오톡 1:1 실시간 채팅 시스템을 운영한다. 실시간 채팅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주의 운영상 어려움이나 제안사항,신속한 기기 A/S접수 혹은 물류배송 문의 등 각 담당부서의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신속한 해결을 도와준다.

마지막으로‘인테리어 리뉴얼 50% 본사지원 혜택’을 꼽을 수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창업 요거프레소는 지난 4월 ‘젠 스타일’ 인테리어 리뉴얼 기념으로 기존 가맹점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리뉴얼 시 비용 50%를 본사에서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에 있다.

요거프레소 관계자는 “오픈 초기에만 창업 비용을 지원하는 것이 아닌 오픈 후에도 가맹점주에게 실직적 도움이 되는 혜택을 제공하고 더 나은 지원책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