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억제 비만치료에 효과적인 식욕억제주사 '삭센다주사'

입력 2018-06-01 17:30
사진 - 스킨앤빔수원점 김선희 원장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 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체중감량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올바른 식습관 관리와 꾸준한 운동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는 바쁜 현대 사회에서는 중도에 포기하거나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최근에는 짧은 시간에 간단한 시술로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비만 시술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비만 시술에는 삭센다, HPL, 바디아큐, S여신주사, 미쿨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 비만치료에 효과적인 삭센다 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

삭센다는 5천 여명을 대상으로 한 4가지 임상시험 SCALE을 통해 체중감소와 체중 감량 유지 효과를 입증 받은 시술로 인체에서 분비되는 GLP-1(glucagon-like-peptide 1)과 유사성을 지닌 리라글루티드(liraglutide) 성분을 사용해 포만감을 높여 식욕을 조절하고 음식 섭취를 줄여 체중을 감소시킨다. 또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비만과 관련된 만성대사성 질환이 있어도 부작용 없이 식욕억제가 가능하고 심대사위험 요인인 혈압, 혈당, 혈중지질 등을 개선하는 효과를 검증했다.

수원 스킨앤빔 김선희 원장은 "내장지방과 근육 속 지방을 제거하여 지방감소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삭센다는 장기적인 사용이 가능하고 심혈관계 안전성을 입증한 시술이다. 특히 울핏과 병행할 경우 피하지방 감소 효과를 높여주어 다이어트에 시너지 효과를 준다"고 말했다.

내장지방 및 피하지방 비만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로 퇴행성 관절염이나 관절통증 등의 근골격계 지환을 유발하고 고혈압, 내분비계 장애, 생리불순 등의 순환계 질환의 원인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최근 비만치료를 목적으로 성형외과와 피부과 등 병, 의원에서는 다양한 치료방법을 도입하고 있다. 안전한 비만치료제인 삭센다는 아시아에서 한국이 최초로 지난해 7월21일 식약처 허가를 받아 출시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환자의 수술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초음파 지방파괴술과 슈링크리프팅, 바디리프팅을 주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수원 스킨앤빔에서는 개개인의 비만 원인 및 체형을 고려한 삭센다패키지, 바비삭센다패키지 등 삭센다가 포함된 다양한 패키지시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체 밸런스를 고려한 다이어트약 및 영양제 맞춤 처방과 세심한 사후관리까지 신경 쓰고 있다.

김 원장은 "비만치료를 보조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비만시술의 경우 부조건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기 보다는 식이요법과 적절한 운동을 함께 병행해야 하며, 비만치료는 모든 다이어트의 보조수단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여름을 맞이하여 비만관련 시술에 대한 인기가 높은 편이다. 삭센다패키지의 경우 인바디를 기본으로 삭센다주사 1펜과 비만약 상담과 처방과정을 통해 원하는 체중으로 안전하게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며, “특히 비만치료제 중 유일하게 심대사 위험요소인 혈당과 혈압, 혈중 지질 등을 개선하고 당뇨병 전단계 환자에 있어서도 체중감량 및 혈당 개선의 효과를 입증한 비만치료제이다. 효과가 좋은 비만치료제로 인정받은 만큼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전하게 시술 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