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접속 장애 “1시간 동안 발생”

입력 2018-05-31 21:16
우리은행 인터넷 홈페이지가 31일 밤 9시 현재 원활하게 작동하고 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 화면촬영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31일 “오후 7시부터 1시간가량 인터넷뱅킹에 오류가 발생, 계좌이체 서비스 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새로운 전산시스템 위니(WINI)를 가동한 지난 8일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의 접속이 지연됐다.

우리은행 측은 위니의 신규 서비스와 이날 접속 장애를 무관한 사안으로 보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월말 거래량이 크게 늘면서 일시적으로 접속에 문제가 생겼다”고 설명했다.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