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커웨이브, AMS로 기업 IT 자산 운영 관리 차별화한다

입력 2018-05-30 14:55

최근 IT 업계의 가장 큰 화두인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하드웨어,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등 IT 기술의 융합이다. 이를 위해서 IT System의 안정적인 구축 및 유지 관리는 핵심 키워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엇보다 신뢰성 있는 IT System 기반 없이는 서비스와 플랫폼의 연속성을 장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무리 완벽한 System 일지라도 예상치 못한 장애가 언제든 발생할 수 있고 단 한 번의 장애만으로도 기업의 신뢰도는 급격히 추락하게 된다.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 했을 때 빠른 속도로 복구하는 것은 물론 적극적인 장애 예방 점검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IT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에 노하우를 가진 ㈜앤커웨이브의 IT 시스템 유지보수 서비스인 이른바 ‘AMS(Advanced Maintenance Service)’가 기업들의 서비스 지원 파트너로 손꼽히고 있다.

중소기업의 경우 비주력 부문인 IT 시스템 조직을 운영하는 것이 상당한 부담이지만 AMS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인건비와 추가적인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원격 및 현장 방문을 통한 장애 예방 점검이 가능해 기업의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의 규모에 맞는 최적화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선택 할 수 있도록 무료 점검이 가능한 Bronze서비스 프로그램부터 전담 엔지니어 지정 프리미엄 서비스인 Diamond 서비스까지 다섯 단계로 서비스 레벨을 분리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AMS 가입 고객에게는 자사의 솔루션인 ‘Share invent’ 업무관리 서비스와 ‘MAPLE Biz’ 자산, 장애이력 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모니터링 솔루션에 비용 부담을 느끼는 기업들에게는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인 PRTG Network Monitor를 일정기간 무료로 제공하거나 TEST장비를 대여 하는 등 확실한 비용 절감 효과와 함께 안정적인 IT환경을 위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앤커웨이브의 한 관계자는 “우리의 AMS는 그동안 중소기업의 큰 고민거리였던 IT 시스템 유지 관리를 위한 All in One 통합 솔루션으로써 현재 기업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 이라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