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고3 및 재수생들은 6월7일 시행예정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하는 6월 모의평가에 대비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이에 반해 18학번으로 대학에 진학했으나 다시 한번 2019학년도 대입을 준비하여 도전하고자 하는 수험생,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으나 학습효과가 의문시되는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반수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하는 시기가 임박했다.
메가스터디교육㈜가 직영하는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강북 메가스터디학원은 반수시작반 학생들의 쾌적하고 안정적인 학습공간 제공을 위해 반수반을 위한 별도의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있다.
강북 메가스터디학원의 이명성 원장은 “지난 10년간 강북, 노량진, 신촌 시내학원과 남양주, 양지 기숙학원 원장의 경험을 통해 쌓은 풍부한 노하우를 2019학년도 강북 메가스터디학원 반수시작반에 적용하고자 한다”며, “반수생들의 그동안의 생활패턴을 고려하여 개강시점부터 2개월간은 오전 10시부터 정규수업을 진행하고, 9월 평가원 모의고사 이후부터는 오전 8시까지 등원하여 의무자습 및 정규수업을 진행하여 수능 당일 최고의 컨디션으로 시험볼 수 있도록 가이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강북 메가스터디학원 관계자는 “6월 25일 개강하는 ‘2019 반수시작반’에는 서울 소재 15개 주요 대학을 진학하고자 하는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전한다. 이를 위해 수능을 4개월여 남긴 시점에서 수능대비에 최적화된 2단계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입학시점부터 9월까지는 EBS수능특강 및 수능완성을 통해 중요 개념정리 및 문제풀이를 진행하며, 10월부터 수능때까지는 메가스터디 파이널교재를 통해 적중예상문제 풀이 및 고난도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도록 수업을 해 준다고 한다.
또한 시내학원이 기숙학원에 비해 약점으로 지적받고 있는 주말관리를 위해 “WEEKEND PLANNER"를 활용하여 엄격한 주말 자기주도학습 관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자칫 느슨해 줄 수 있는 주말 자습시간을 시간대별 구체적인 학습계획과 실행결과를 기록하도록 지도하고, 담임선생님과 학부모님 사이의 소통을 이루어내는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강북 메가스터디학원은 오는 6월1일, ‘2019 반수시작반 설명회’를 개최해 2019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님들에게 ‘강북 메가스터디 2019학년도 반수시작반’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강북메가스터디학원 12층에서 진행되는 행사 참가자에게 ‘메가X대성 THE 프르미엄 모의고사’가 무료로 증정한다.
현재 강북 메가스터디학원에서는 25년 대입경력의 이명성 원장, 학습력 강화전문가 하태석 학습전략연구소장을 비롯한 입시전략연구소 선생님들이 2019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재수생들을 위해 1:1심층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1:1심층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강북 메가스터디학원으로 전화해 사전 예약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강북 메가스터디학원 재수정규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