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첫 인상이 결정되는 순간은 1초도 채 걸리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눈은 대화 시에 시선이 가장 먼저 향하는 부위이기에 첫 인상을 결정하는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호감가는 눈을 연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로 인해 적극적인 이미지 개선을 고려하는 이들 사이에서는 눈성형과 같은 의료 서비스가 대안으로 부상했다.
동양인의 경우 선천적으로 외꺼풀이거나 몽고주름이 있는 작은 눈을 갖고 있어 답답하거나 졸려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과거에는 매몰법, 절개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쌍꺼풀 수술이 진행됐으며 최근에는 내추럴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한 자연유착법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절개 없이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는 자연유착쌍꺼풀은 기존의 매몰법과 절개법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안한 방법으로, 절개 없이 눈뜨는 근육과 눈꺼풀 피부의 자연스러운 결합으로 라인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이에 아웃라인, 인아웃라인 모양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부기와 멍이 상대적으로 적어 회복이 빠르다는 특징이 있다.
대구 리프트 성형외과 이영배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단순히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환자 개개인의 알맞은 눈의 비율을 찾아야 더욱 만족도가 높으며 재수술의 우려를 낮출 수 있다. 눈성형은 비교적 간단하고 알려져 있지만 수술 후 예상치 못한 염증과 감염 및 만족하지 못하는 눈모양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성형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