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레드벨벳의 ‘배드 보이’(Bad bo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27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월 29일 발표된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인 배드 보이 뮤직비디오가 전날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겼다”고 밝혔다.
뮤직비디오 강자 레드벨벳은 이로써 ‘러시안 룰렛’(Russian Roulette) ‘덤덤’(Dumb Dumb)에 이어 ‘배드 보이’까지 1억뷰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하게 됐다.
‘배드 보이’는 발표 당시 국내 각종 음원차트와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고 아이튠스 종합 앨범차트 16개 지역 1위, 중국 샤미뮤직 종합 차트 1위, 대만, 홍콩, 싱가포르 KKBOX 한국음악 차트 1위에 올랐다. 레드벨벳은 지난 4월 북한 평양에서 열린 우리 예술단 공연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예술단 평양공연 - 봄이 온다’에 초청받아 ‘빨간 맛’과 함께 ‘배드 보이’를 부르기도 했다.
레드벨벳은 오는 7월 4일 일본에서 첫 미니앨범 ‘쿠키 자’(#Cookie Jar)를 발표한다. 이어 삿포로, 나고야, 히로시마, 후쿠오카, 오사카, 요코하마 일본 6개 도시에서 ‘레드벨벳 홀 투어 인 재팬 레드 룸’(Red Velvet Hall Tour in JAPAN Red Room)을 연다.
박재현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