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형시장에는 회복기간이 긴 수술 보다는 간단한 보톡스와 필러, 주사 시술과 같은 간단한 쁘띠성형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티비 속 아이돌들의 얼굴을 보면 하나같이 예쁘지만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비슷한 얼굴형태를 하고 있다. 도톰한 이마와 갸름한 턱선, 통통한 볼살, 오똑한 콧날 눈 밑의 애교살, 살짝 올라간 입꼬리와 앵두같이 도톰한 입술은 최근 젊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얼굴 형태이다.
그리고 메디톡신, 보튤렉스 등 국내산 보톡스와 에피티끄, 뉴라미스, 큐젤 등 질 좋은 필러 제재가 많이 국내에서 생산 보급이 됨에 따라 보톡스, 필러 시술 비용이 예전에 비해 저렴해져 일반인들이 접하기 쉬운 수술이 되었다. 최대한 빨리 갸름한 얼굴을 위해서는 사각턱보톡스, 윤곽주사, 팔자필러, 턱필러 등이 효과적이다. 사각턱보톡스로 갸름한 턱 선을 만들고 턱필러, 팔자 필러로 얼굴전체의 비율을 맞춰준다고 금상첨화라 할 수 있다. 어려 보이는 인상을 위해서는 이마필러, 애교필러, 볼살필러를 추천한다.
특히 이마필러는 자가지방이식에 비해 시술도 간단하고, 시술비도 저렴하여 최근 이마필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칙칙한 이미지 개선을 위해서는 눈밑필러, 애교필러, 볼살필러를 선호한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김선태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필러시술은 부작용 또한 알고 시술을 해야 한다고 한다. 필러의 가정 무서운 부작용은 너무 많은 필러가 들어가서 혈관의 피의 흐름을 막거나, 혈관에 손상이 가해져서 필러가 혈관을 타고 들어가 허혈성 조직 괴사를 일으키는 현상”이라고 한다.
“이러한 경우 급속도로 통증을 느끼거나 아예 감각이 없어지며 점점 하얗게 시술 부위가 변하거나 너무 붉어지게 된다고 한다. 시간이 오래 지체되면 조직의 피가 공급이 안되어 피부나 주위 조직이 괴사가 되어 영구적인 흉터를 남기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이러한 증상이 발생했을 시에는 최대한 빨리 시술을 한 병원에 방문을 하여, 시술을 한 필러를 녹이고 혈관 확장제와 항생제, 소염제를 투여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또한 “하루 이상 지나게 되면 피부 손상이 동반되므로 증상 시작이 발견되면 한 시간 이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최상의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원장은 “필러 시술은 지나친 욕심은 버리고 안전하게 적당한 양의 필러를 주사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