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과 기업인을 위한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MBA에서 수년 전부터 소규모 입학설명회를 개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야간에 강의를 개설하는 경영전문대학원들이 학기별 1~2회 대규모 입학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이 일반적이어서 개인 스케줄 운영이 빡빡하기만 한 예비 지원자들이 쉽게 참석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성균관대학교 EMBA에서는 미국이나 유럽 등 해외 MBA 과정에서 이미 일반화된 방식인 소규모 입학설명회를 자주 개최해 MBA 진학에 관심이 있는 예비 지원자들에게 먼저 찾아가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로 2017년 하반기 중 자신의 스케줄에 적합한 입학설명회를 참가한 후 입학을 결심하게 된 EMBA 신입생 김 모씨는 “다른 대학에서 개최하는 입학설명회에도 참석해 보았으나, 워낙 참석자들이 많아 개인적인 질문을 하기에는 다소 쑥스러웠고, 원하는 정보를 얻는 것도 힘들었다”며 “그러나 성균관대학교 EMBA에서 개최한 입학설명회에서는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대학원으로부터 대우를 받는다는 느낌이 들었다”고 밝혔다.
또 다른 신입생 박 모씨는 “인터넷에서는 찾을 수 없는 고급정보를 입학설명회를 얻을 수 있었고, MBA 진학과 대학원 선택에 결정적인 이유가 되었다”고 전했다.
MBA 진학은 시간적으로나 금전적으로 기회비용이 큰 만큼, 대학원의 명성만 보고 진학을 결심했다가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MBA 진학에 관심이 있는 지원자라면 입학설명회 참석이나 대학원 방문 등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경영전문대학원을 찾는 노력은 기본이라고 하겠다.
2018학년도 후기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MBA의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 일정과 전형일정은 홈페이지와 MBA행정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