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성형외과(대표원장 최원석)가 안전한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정착시키기 위한 대한코스메틱피부과학회의 ‘3.6.5 캠페인’에 동참한다.
대한코스메틱피부과학회에서 전개하고 있는 ‘3.6.5 캠페인’은 환자에게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받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리고, 의료진에게는 안전한 시술법을 교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3.6.5 캠페인’은 안전한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위해 숫자 3.6.5가 가진 의미를 담아 3가지 슬로건을 제시하고 있다. 3.6.5는 △3번 이상 시술 경험이 있거나 △6개월 이내에 시술을 받았거나 △50단위 이상의 용량으로 시술을 받은 경우를 뜻한다.
보툴리눔 톡신 시술은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고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최근에는 그 사용 범위가 늘어나면서 몸의 근육에 시술하는 바디보톡스도 인기다. 얼굴부터 몸까지 한 사람이 평생 동안 사용하는 보툴리눔 톡신의 양이 늘어나 보툴리눔 톡신 내성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다.
브이성형외과 최원석 대표원장은 “보툴리눔 톡신은 한번 시술 받으면 일정 기간 효과가 유지되다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기 때문에 지속적인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받는 시술 중 하나이다. 하지만 반복 시술로 인해 보툴리눔 톡신에 대한 내성이 생기게 되면 시술 효과가 급감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내성 가능성을 줄인 순수톡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최원석 대표원장은 “보툴리눔 톡신 시술은 환자의 피부, 근육의 모양과 발달 정도에 따라 적정 양을 주사해야 효과적이며,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며,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시술 경험이 많고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의 전문의와 1:1 상담을 받은 후,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브이성형외과는 새롭고 검증된 수술과 시술 방법만을 사용하여 많은 국내외 환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며 철저한 사후관리로 호평받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