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총장 전호환)와 유엔식량농업기구(FAO) 한국협회는 24일 오후 1시 부산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18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하는 기구는 유엔식량농업기구(FAO),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세계식량계획(WFP) 등이며, 각 기구별 인사담당관들이 참석해 기구별 소개와 채용 절차를 설명하고 국제기구 진출 및 근무 경험담 등을 공유한다.
또 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농식품 분야 해외 인턴십’ 사업과 하반기 인턴십 선발 일정을 안내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설명회는 전국 대학(원)생 및 식량농업분야 일반인 등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농식품 분야 해외 인턴십(OASIS)은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농식품 관련 국제기구 및 파견 기관별 성격에 맞는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식품 국제 분야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올해부터 실시하는 사업이다.
부산대와 FAO 한국협회는 1대 1 채용상담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설명회의 자세한 일정과 참여방법 등은 FAO 한국협회 홈페이지(www.fao.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부산대서 24일 국제기구 취업 설명회 개최
입력 2018-05-22 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