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선호 원장,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춘계연수강좌 가슴성형 세션 연자 발표

입력 2018-05-21 15:45

지난 13일, 제 17회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춘계 개원의 연수강좌가 개최됐다. 디바인성형외과의 송선호 대표 원장은 해당 학회에서 ‘밑선 절개를 통한 유방확대술’을 주제로 연자 발표를 진행했다.

송선호 대표 원장은 강좌에서 “가슴 확대술 시 상담을 통해 결정되는 것은 보형물의 모양 및 크기, 절개선의 위치 및 길이, 보형물을 어느 깊이에 위치시키느냐”라며 “밑선 절개를 통한 가슴수술은 회복이 빠르고 수술 시간이 짧으며 통증 또한 적다. 정확한 측정 및 디자인을 통해 수술 전후의 변화를 구체적으로 예측,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디바인성형외과에서 진행하는 유방확대술에 대해 “수술 후 감염의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술 전 nipple shied apply, 보형물 삽입 전 Adam's solution을 통한 세척, 수술 장갑 교환 및 재소독, 보형물 삽입 시 Keller funnel을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술실 환경에 대해서는 “H14등급의 공기청정기로 라돈 저감, 초미세먼지, 휘발성 유기 화합물, 부유세균 등을 제거하며, 최신 무풍 에어컨 시스템을 통해 수술실 내부 공기의 흐름을 줄이고 세스코 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춘계 개원의 연수강좌는 국내외 저명한 성형외과 분야 의료진들이 모여 의료 기술을 공유하고 배우며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