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 ‘고객 취향 저격’ 다채로운 제휴 마케팅 주목

입력 2018-05-21 16:30

닭가슴살 대표 브랜드 아임닭과 건강 간편식 브랜드 아임웰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마케팅으로 주목 받고 있다.

현재 아임닭은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손을 잡고 오피스어택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이벤트는 회사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사진과 회사의 자랑을 게시하는 ‘우리 회사를 보여주세요’와 신청자의 회사로 직접 방문해 건강한 닭가슴살로 만든 착한간식 키트를 전달하는 ‘오피스어택’ 이벤트 등 다채로운 형태로 꾸며져 있다 아임닭과 아임웰이 직장인들의 건강한 식사, 간편한 점심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는 점도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아임닭, 아임웰은 이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색다른 콜라보 마케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매일유업의 무지방 우유와 아임웰 고구마큐브를 활용한 저칼로리 고구마라떼 체험단 이벤트 등 식음료 브랜드와의 콜라보 마케팅이 대표적이다. 뿐만 아니라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스포츠 의류 브랜드와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왔다. 여러 브랜드의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등 소통 지향적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해왔다.

아임닭·아임웰은 일반 식품 브랜드를 넘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응원하는 브랜드’ 라는 가치를 추구하고 있으며, 지향점이 같은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고객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달에는 서울산업진흥원 주관의 하이서울 PR대상을 받았으며, 4년 연속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아임닭 마케팅 담당자는 “아임닭은 우수한 제품력으로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분들이 많아 유수 브랜드로부터 콜라보 마케팅 제안을 많이 받고 있다”며 “고객분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 중이다. 앞으로 어떤 이벤트로 고객분들과 소통하게 될지 많이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오피스 어택’ 이벤트는 잡코리아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정관장 홍삼, 아임닭 베스트 세트, 메가박스 영화 예매권, 스타벅스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