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젤 마이크텍스쳐로 가슴성형수술, 실제 가슴과 유사한 촉감 및 모양 기대 가능

입력 2018-05-18 15:00

가슴성형수술은 보형물을 삽입해 가슴의 모양과 크기, 라인 등에 변화를 주는 수술로 단순히 가슴 사이즈를 크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가슴과 유사한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과 촉감을 형성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모양에 따라서 라운드형 보형물, 물방울 보형물로 나뉘며, 재질에 따라서는 스무스, 텍스쳐, 마이크로텍스쳐 등으로 분류된다. 가슴성형은 자신에게 맞는 보형물을 사용해야 원하는 형태의 가슴라인 디자인이 용이할 뿐 아니라 구형구축 등 부작용 발생 우려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여러 가지 가슴성형 보형물 중 최근 개원가에서는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발생은 줄이고 실제 가슴과 흡사한 촉감과 모양을 기대할 수 있는 벨라젤마이크로를 사용한 가슴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벨라젤마이크로는 FDA 승인된 원재료로 제작되어 국제규격에 맞춘 20가지 이상의 항목으로 구성된 물리적, 생물학적 테스트에 통과한 제품이며, 첨단 텍스쳐링 기법을 통해 세밀하고 매끄러운 표면 구조로 구현되어 있으며, 코히시브 실리콘 젤을 원재료로 하여 응집력이 높은 편이다. 점탄성이 높은 코히시브 실리콘 젤로 인해 수술 시 보형물의 삽입이 용이하며, 매끄러운 표면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러운 형태와 부드러운 촉감을 기대할 수 있다. 체내 조직과의 친화성을 높여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 발생확률을 낮춘 마이크로 텍스처 타입의 최신 보형물이다.

청담 별이성형외과 홍왕광 원장은 “벨라젤마이크로 가슴성형은 Full-HD 내시경을 삽입해 보형물이 삽입될 공간과 위치를 모니터로 확인하면서 수술이 진행된다”며 “실제 가슴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촉감과 모양을 만들어주기 위한 맞춤 디자인이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가슴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벨라젤마이크로 가슴성형은 실제 가슴과 같은 자연스러운 촉감을 위해 가슴 근육을 박리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시술자의 술기가 부족할 경우 감각 손실, 모양이 부자연스럽거나 촉감이 딱딱해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수술 전후 주의사항으로는 수술 약 일주일 전부터 아스피린, 진통제 등 약 복용을 중단해야 하며 약물 복용이 필요한 경우는 의료진에게 복용 약물에 대한 정보를 고지해야 한다. 수술 후 회복기간 중 흡연 및 음주는 금하며 하루 정도 가슴 테이핑을 실시한 후 보정 브래지어를 착용한다.

가슴성형은 수술 전 개개인의 흉곽의 크기와 보형물의 종류, 절개 방법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의료진과 상담을 거쳐야 하며 자신의 가슴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이 함께 이뤄져야 한다. 자신의 신체적 특성과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과도하게 큰 보형물을 사용하거나 무리한 확대수술을 진행할 경우 전체적인 가슴 라인의 밸런스가 무너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더불어 병원 선택 시에는 수술 비용 정보나 수술 후기보다는 해당 병원이 가슴성형에 필요한 의료장비를 제대로 구비하고 있는지, 1:1 맞춤 사후관리 시스템을 진행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한편 별이성형외과는 보다 안전하고 빠른 가슴성형을 위해 마취과 의료진의 마취 하에 수술이 진행되는 1-day 가슴성형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가슴성형은 수술 후 피주머니를 착용하지 않으며, 다음날부터 보정속옷을 착용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