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시계 종합몰 타임메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입력 2018-05-17 15:15

일 평균 방문자 수가 10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온라인 시계 종합몰 타임메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고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인증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MS 인증제도는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 및 운영중인 정보보호 체계가 적합한 지를 심사하는 제도로,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해킹 등 사이버 테러로부터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우수한 기관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이번 심사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심사원들이 이번 해 4월에 기업을 방문해 기업의 정보화 서비스에 대한 기술적, 물리적, 관리적 보안체계를 종합 검증했다.

㈜트랜드메카 서대규 대표는 “일 평균 방문자 수가 10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고객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정보보호 관리수준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타임메카는 해외 명품 브랜드 태그호이어, 해밀턴, 구찌, 프라다, 골든구스 등 180여 종의 시계 및 주얼리 잡화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는 종합몰이다.

또한, 정보통신 서비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사이버 보안 침해를 예방하고 있으며,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서인 ICR 획득, 덧붙여 사후 A/S관리 시스템을 위해 한국시계산업협동 조합과 MOU협약 하는 등 관세청 지정 공식 AS센터를 운영하며 품질관리와 고객과의 신뢰를 높이는데 노력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