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은 1일 근로자의날을 시작으로 어린이날 대체 공휴일, 부처님오신날 등 연휴가 유난히도 많은 달이다. 평소 바쁜 일정으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의 경우 연휴가 많은 이번 5월을 활용해 여행을 계획한다거나 미뤘던 치료를 받기도 하고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시술을 받기에 좋은 시기다.
특히 외모의 단점을 보완하려 병원을 찾는 20~30대의 경우 회복기간을 고려해 연휴에 맞춰 연차를 사용하는 이들도 상당수라고 전해졌다. 업계에 따르면 연휴가 있는 주에는 병원들이 밀집해있는 강남 지역이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고 전해졌다.
오늘안치과 강정호 원장은 “연휴가 많이 있는 달은 유난히도 외모 개선을 위해 치과를 찾는 이들이 많다”며 “특히 5월 가정의달에는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오는 사람도 있고, 어버이날 선물로 부모님께 시술을 해드리기 위해 찾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 원장은 “이때 치료를 위해 오는 경우도 있지만 외모 단점 개선 및 안티에이징 효과를 위해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미니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다”며 “미니쉬 치료는 기존 심미보철치료(라미네이트, 크라운)의 단점을 보완한 시술로 치아 손상 없이 치아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어 자신들은 물론 가족들에게 해당 시술을 추천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미니쉬는 단순히 심미적인 개선만을 꾀하는 것이 아니라 기능적인 회복을 도와주기 때문에 젊은층만이 아닌 중장년층에게도 적합한 시술”이라며 “치아와 잇몸건강에 문제가 없다면 빠른 시일 내에 시술이 가능해 지방 거주자 및 해외거주자 등 연휴를 이용한 수요가 높다”고 덧붙였다.
☞
☞
☞
☞
☞
☞
☞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