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화상재단, 제2회 ‘청년 화상경험자와 함께 걷기’ 캠페인 개최

입력 2018-05-10 09:32 수정 2018-05-10 09:38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이사장 윤현숙)은 청년 화상 경험자 모임 ‘위드어스(With Us)’와 함께 다음 달 6일 오후 2~5시, 서울 청계광장에서 ‘화상 경험자들의 두 번째 행진, 우리 함께 걸어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함께 걸으며 화상 경험담, 화상 정보 등을 공유하고 화상 인식 개선에 대해 소통할 수 있다.

걷기 코스는 서울 광화문역 5번 출구 앞 청계광장에서 출발해 삼일교까지 걸은 후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약 2㎞ 거리다.

재단은 이와 함께 화상 경험자와 참가자들이 합창단을 꾸리고, 위드어스 측이 제작한 캠페인송 ‘한 걸음 우리(With Us)’를 함께 부르며 공연도 준비했다.

캠페인송은 지난해 개최된 제1회 걷기 캠페인에서 영감을 얻은 류범열 음악감독(Stable Mate)이 제작했으며, 가수 이무송, 노사연 부부가 이끄는 ‘Acts29 연예인 합창단’이 녹음을 맡았다.

류범열 음악감독은 “캠페인송을 만들 때 제1회 걷기 캠페인과 화상경험자의 수기집을 접하고 크게 감동했다”며 “그들의 사연에 몰입하며 화상경험자에 대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서정은 위드어스 대표는 “이번 걷기 캠페인과 캠페인송이 화상경험자와 대중에게 위안이 되고, 화상경험자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캠페인송 ‘한 걸음 우리(With Us)’는 지난 5일 발매돼 멜론, 지니 등 음원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캠페인 참가 신청은 위드어스 공식 홈페이지(www.with-us.org)에서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위드어스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기수 의학전문기자 ksle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