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난시교정 ICL 전문센터 및 교육센터로 선정되어 있는 이오스안과가 ICL 시술 시 난시교정 정확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난시교정 정확도 개선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오스안과는 2013년 국내에 처음 도입된 이래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 아쿠아 난시교정 ICL의 정확도를 향상시켰으며 2015년 이래 난시교정 ICL 분석결과를 국내외 학회에 3년간 총 6회에 걸쳐 초청 발표하면서 난시교정 정확도를 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오스안과가 2015년 대한안과학회에서 발표한 ‘아쿠아 난시교정 ICL 수술 결과 및 난시교정 정확도 분석 결과’에 따르면 96.08%의 난시오차 정확도를 보였으며 2016년 상하이 ICL 전문가 심포지엄 ‘아쿠아 난시교정 ICL 수술 결과 및 연구결과’에서는 97.24%의 개선 효과를 보였다. 또한 2017년 리스본 유럽굴절학회 ‘난시교정 정확도 개선 프로그램 적용 분석 결과’에서는 98.93%의 난시교정 정확성을 향상시켰고, 난시교정 오차에 영향을 주는 2가지 원인을 규명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국내외 연구학회에 공식적으로 채택 발표되었다.
또한 국내 최다 연구결과인 1,004안을 대상으로 수술을 시행한 결과, 수술 1년 후 97.1%의 시력 정확성을 보였고, 수술 받은 환자 97.9%에서 최대 교정 시력보다 동일하거나 더 좋은 나안 시력 개선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현재 이오스안과는 ‘난시오차 정확도 개선 프로그램’을 난시교정 ICL을 시술받는 모든 난시환자에게 적용하여 선명하고 정확한 시력을 선사하고 있으며 2005년 국내에 난시교정 ICL이 도입된 이래 누적 최다시술을 달성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