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성형외과 의사 리차드 창 박사, 스탠탑비뇨의학과 연수방문

입력 2018-05-04 16:24

대만의 유명 성형외과 의사 리차드 창(Richard Chiang) 박사가 스탠탑비뇨기과를 방문, 김도리 원장과 최신 의료기술 변화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고 최근 밝혔다.

닥터 창은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 및 인근의 여러 도시에 다수의 성형클리닉을 소유하고 있는 유명 성형외과 의사다. 남성수술 연수를 위해 한국을 방문 중이다.

닥터 창은 “기존의 미용 성형술도 인기가 많지만 남성을 대상으로 하는 성형 수술 및 기타 남성수술에도 관심이 많아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워 가려고 스탠탑비뇨의학과를 방문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남성수술에 관한한 한국이 미국이나 유럽 등 다른 선진국에 비해서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며 “여성형유방증(일명'여유증') 및 복근성형 등 남성 미용수술은 기존에 본인도 시행을 하고 있었지만 음경확대수술이나 길이연장술, 귀두확대술 등은 한국의 의학 기술이 월등히 발전해 있어 이번에 배우러 오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최근 대만에도 인구 고령화 및 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로 남성수술과 발기부전 수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대만 의사들의 중국 본토 진출도 늘어 중국 대륙의 의료수요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그런 이유로 닥터 창은 음경보형물을 이용한 팽창형 발기부전 수술 및 발기부전 치료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체외충격파 장비 ‘ED1000’를 활용한 발기부전치료 프로그램과 삼중복합 약물요법인 ‘Trimix’ 자가 주사방법에 대해서도 지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스탠탑비뇨의학과 김도리 대표원장의 다양한 남성 수술을 참관한 닥터 창은 “스탠탑비뇨의학과의 발기부전 수술과 남성수술 참관을 통해 수준 높은 의료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 뿐만 아니라 향후 환자 송출 방안 및 중국대륙 공동 진출, 그리고 대만 현지의 남성수술 수준 향상을 위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김도리 대표원장은 “대만, 중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국가 등 남성수술에 관심을 보이는 해외 의사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연수를 진행하겠다”며 “선진한국의료기술을 인도네시아, 중국, 태국 등 글로벌 시장에 전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