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설농탕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어린이들의 재능을 후원하고, 기부와 사회환원의 중요성 및 나눔의 기쁨을 일깨워 줄 뜻깊은 행사를 진행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 후원으로 개최되는 제9회 ‘함께 나누는 행복’ 어린이 그림공모전이 그것이다.
미술대회 본선 대회에 진출한 어린이들의 작품은 다가오는 방학 기간 중 신선설농탕에서 운영하는 스페이스신선 미술관에 전시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영재성을 검증 받은 어린이에게는 스페이스신선 미술관에서 운영하는 미술 영재 교육 프로그램에 합류할 수 있는 특전도 기다리고 있다.
이번 미술대회의 주제는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을 그려보세요’가 주제다. 6~13세까지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예선대회 접수 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다.
접수방법은 두 가지다. 신선설농탕 매장을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선설농탕 매장을 방문하여 지정된 양식이 첨부된 8절 도화지를 수령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양식을 그림(8절 도화지)에 부착하여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저학년(6세~9세)과 고학년(10세~13세)부문을 구분하여 선정한다. 신선행복상 2명, 신선사랑상 4명, 신선나눔상 6명, 신선재능상 40명 신선인기상 52명 등 총 104명에게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총 200만원의 장학금, 신선설농탕 식사권 총 264매 등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수상의 기쁨을 나눠주고자 ‘신선참가상’이 추가로 편성되었고 접수 인원의 10%를 수상자로 배정할 계획이다.
예선 심사를 통과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열리는 본선대회는 신선설농탕 사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본선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에게는 ‘르프랑’에서 어린이 미술용품을 지급하고, 본선 대회 당일에는 신선설농탕 이태원점에서 점심식사를 제공한다.
공모전 최종 수상자는 7월 첫째주 신선설농탕 매장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신선설농탕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공모전에 접수한 어린이들에게는 선물 추첨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 △예림당 어린이 도서 700권 △르누아르 전시 관람권 300매 △어린이설농탕 식사권 800매 등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며, 매장 별 작품 접수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응모 이벤트 참가 어린이 당첨자에게는 6월 15일 이후 개별로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