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전남 목포시장, 예비후보 등록..목포시장 재선 도전 공식 선언

입력 2018-04-30 14:30 수정 2018-04-30 14:48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사진=국민일보 DB>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이 30일 6·13 지방선거 목포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재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목포발전을 멈출 수 없다”면서 “건강한 도시, 일자리 만들기를 통해 활기찬 목포를 만들겠다”며 재선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지난 4년은 목포해상케이블카 착공 등 관광도시로의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대양산단 분양률 43% 달성, 1000억이 넘는 부채를 상환하는 등 산적한 현안들을 해결했다”고 자평했다.

그는 이어 “향후 4년은 그 동안 마련한 발판을 토대로 경제 활기, 관광거점, 일자리 창출, 문화예술이 함께 숨 쉬는 아름다운 도시로 변화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박홍률 전남 목포시장이 30일 오전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재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사진=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박 시장은 “체류형 관광도시와 국제해양관광도시 조성, 활기찬 원도심 조성, 양질의 기업 유치, 청년희망도시 건설, 빚 없는 건강한 도시로의 체질을 개선해 지속적인 목포 발전을 꾀할 것”을 약속했다.

박홍률 시장은 “전국 제1의 수산도시 건설, 신해양시대 개막, 품격 있는 교육·문화·체육·예술의 도시 조성 박차, 청소년·노인·여성·장애인에 대한 복지 확대, 국토 1호선 시점인 목포와 종점인 신의주간 교류협력 등의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포=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