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기운에 마음이 설레는 한편, 누구보다 설레는 기분으로 봄을 만끽하는 이들이 있다. 바로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 5월 웨딩 시즌을 맞아 새로운 출발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은 함께할 보금자리와 혼수를 마련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신혼 인테리어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보금자리를 알차게 채워줄 가전제품. 그중 신혼살림에서 가장 실용적인 부분을 차지하는 주방 가전 제품은 살림 초보 신혼부부들도 손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결혼을 앞두고 주방을 꾸미는 데 고민이 많은 신혼부부를 위해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를 채워줄 주방 가전 필수품을 소개한다.
▶ <쿡셀> 프라이팬
음식을 요리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라이팬은 사용 빈도도 높을뿐더러 섭취하는 음식과 뜨거운 열에 직접 닿기 때문에 안전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가족 수가 적은 신혼부부들의 경우 크고 무거운 프라이팬보다 작지만 튼튼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의 ‘쿡셀’ 프라이팬은 가볍고 열전도율이 빠른 알루미늄과 뛰어난 광택과 우수한 내구성, 위생성을 가진 스테인리스의 장점을 결합한 제품이다. 특히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은 친환경 프라이팬으로 미니 사이즈 20cm부터 대용량 30cm 크기로 다양하게 구성돼 신혼부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 <필립스> 블렌더
출근 준비로 바쁜 아침, 요리에 서툰 신혼부부들이 식사를 제대로 챙겨 먹기란 쉽지 않다. 과일이나 채소를 블렌더에 갈아 간단하게 영양을 채울 수 있는 주스는 바쁜 신혼부부들의 한 끼를 책임져준다.
‘필립스’의 데일리 컬렉션 블렌더는 강력한 모터와 4각 스타 칼날로 요리 재료를 부드럽게 다지는데 탁월하다. 특히 효과적인 블렌딩과 속도 선택 기능으로 부드러운 스무디를 만드는 데 탁월하다.
▶ <밀레> 인덕션
신혼 가전 트렌드로 단연 떠오르는 것이 바로 인덕션. 가스레인지 대신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는 인덕션을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 특히 화재로부터 안전하고 화상의 위험이 없어 살림 초보 신혼부부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독일가전브랜드 ‘밀레’의 인덕션은 조절 스위치와 단순 작동 타이머가 장착된 이지컨트롤 플러스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크기별로 4개의 화구로 구성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보온 기능을 갖춰 음식을 완벽하게 요리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