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홍천군은 면적이 서울특별시의 3배로 남한의 시,군 중에서 가장 넓다.
태백산맥의 크고 작은 지맥에 둘러싸인 중산간 지역이며, 북한강 지류인 홍천강이 태백산맥의 분수령으로부터 서쪽으로 흘러 홍천읍 시가지를 관통하고 있어 빼어난 산과 강, 계곡등 유명 관광지가 분포하고 있으며, 경춘 고속도로, 동서 고속도로, 중앙 고속도로등 전국 각지의 접근성이 좋은 인구 7만의 멋진 경관을 지닌 군이다.
강원도 홍천군 마리소리골 악기박물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악기박물관으로 한국 전통 음악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국 전통 음악에 대한 계승와 습득을 위해 건립되었다. 악기 박물관은 편종, 대금, 가야금, 장구, 북, 징등 우리나라 악기등을 전시, 보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음악을 배울 수 있는 문화강좌와 체험, 공연등도 진행하고있다.
강원도 홍천군 무궁화마을 짚풀 공예 체험은 짚풀을 이용해 계란 구러미를 만드는 체험이다. 이 계란은 이 마을에서 자란 토종닭이 생산해낸 삶은 계란이다. 마을 어르신께서 직접 짚풀로 계란 구러미 만드는 시범을 보이시고 만드는 걸 도와 주시기도 한다.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홍천 테마파크는 대강당과 야외 무대시설등이 잘 갖추어져 있어 세미나나 수련회등 여러 행사들을 진행하기에 적합하다. 자연사 박물관, 동물농장, 동물공원등이 조성되어 있어 관람 재미가 있으며, 여독을 풀어주는 황토 찜질방과 천연 1급수의 무진장 생수도 공급하고 있어 건강한 휴식을 만들어 준다. 또한 다양한 테마의 정자들과 자연사 박물관을 비롯하여 운동장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활동도 할 수 있다.
강민석 선임기자 kang196021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