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100만 돌파’ 라라베시 악마쿠션, ’구찌백 증정’ 통큰 이벤트 화제

입력 2018-04-17 17:00

온라인 쿠션팩트브랜드로는 최초로 밀리언 판매를 달성한 뷰티브랜드 라라베시가 ‘악마쿠션’ 100만개 판매 돌파 기념으로 진행한 이벤트 당첨자에 화장품 최초로 명품브랜드 구찌백을 증정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3월 26일에서 4월 3일까지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라라베시의 대표 상품인 ‘악마쿠션’의 온라인 전용 판매 쿠션 상품으로는 최초로 100만개 판매를 기록한 것을 기념해 진행됐다.

‘Woman’s Desire(여자의 욕망)! 3가지 욕망 이벤트’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된 이벤트의 주요 내용은 백만 돌파 기념 악마쿠션 및 크림 등 전 제품 1만원 특가와 악마쿠션 리필 추가 1만원 특가, 구매 후 댓글을 쓰면 추첨을 통해 상품 혜택이 주어지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댓글 참여는 이벤트 기간 내 악마 제품을 구매한 자에 한해 문제의 정답과 함께 백만 돌파 축하메시지를 남기면 자동으로 가능했다.

댓글 참여자 중 추첨 대상자 1명에게는 ‘구찌백’이 증정되며, 5명에게 라라베시 할인 쿠폰,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제공됐다.

이벤트 종료 결과, 5800 이상의 조회수와 680 이상의 댓글이 달리는 등 여성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 영광의 당첨자들은 개별 연락을 통해 경품을 전달 받았다.

라라베시 관계자는 “그 동안의 성원에 힘입어 대규모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고, 기대 이상의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앞으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라라베시는 온라인 전용브랜드인 ’악마크림’과 ‘악마쿠션’으로 화장품 업계에 판도를 바꾸어 놓은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신제품 출시 때마다 완판을 기록하며 여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가성비 높은 화장품’으로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특히 악마쿠션은 2014년 출시된 이후 커버력과 화사함이 강력한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런칭과 동시에 품절되는 일명 ‘쿠션 대란’을 일으킨 바 있다. 예약판매만 8천 개를 기록했을 정도로 젊은 여성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후 소셜 마켓 단일딜 쿠션 최초 5만개 판매, 4년간 소셜마켓 전회 완판, 소셜마켓 상위 1% 제품 선정 등 매출 신화를 이루며 중소브랜드의 성공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 피부에 닿는 퍼프와 리필캡에도 항균 인증을 받는 등 작은 곳의 안전도 신경 쓰며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