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월드와이드는 16일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양말’을 제작하고 특별 캠페인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노션은 시각장애인이 외출 할 때 양말 짝을 잘 맞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에 착안해 이 같은 캠페인을 기획했다. 양말에 표기된 점자라벨을 손으로 만져 보면 시각장애인들이 짝과 색깔을 쉽게 고를 수 있다.
이를 위해 이노션은 패션 양말 브랜드인 ‘아이헤이트먼데이(I hate Monday)’와 손 잡고 점자 양말을 제작했다.
바닥면에 점자로 컬러에 대한 설명과 코디 정보가 표기된 점자 양말은 ▲무난단정 그레이 ▲활기충전 그린 ▲상큼 튀는 옐로우 ▲믿음직한 블루 ▲열정강렬 레드 ▲신비주의 라벤더 ▲하늘하늘 연파랑 등 시각장애인들이 외출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비장애인도 함께 신을 수 있도록 미끄럼방지 등의 기능이 첨가돼 반영구적인 점자 양말은 이날부터 온라인 셀렉트샵 ‘29CM’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양말 판매수익금의 10%는 서울맹학교 등에 장학금으로 기부된다. 이달 말부터는 I hate Monday 홈페이지, W컨셉, 무신사 스토어, SSG.COM, 위즈위드, 에이랜드 온라인 쇼핑몰, 11번가, 하이버, 네이버스토어팜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된다.
심희정 기자 simcit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