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쿡캐스터] “출근길 마스크 쓰세요” 미세먼지·일교차 주의

입력 2018-04-16 04:34

[오늘 날씨] 4월16일 월요일 아침에도 마스크를 써야 합니다. 전날 기승을 부렸던 미세먼지가 오전까지 이어집니다. 또 아침까진 다소 쌀쌀하겠지만 낮에는 기온이 올라 예년 이맘때 날씨를 되찾겠습니다. 덕분에 아침과 낮 기온이 10도 이상 차이를 보이는 곳이 많아 옷차림에 신경써야 합니다.

기상청이 오전 4시 발표한 기상정보에 따르면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남해안과 제주도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전까지 구름이 많겠습니다. 기온은 오늘 오전까지 평년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밤 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전 4시30분 현재 기온은 서울이 5.9도, 강원도 춘천이 3.2도, 인천이 6.7도, 수원이 4.3도, 청주가 5.5도, 대전이 4.3도, 대구가 8.8도, 부산이 9.2도, 제주가 8.8도입니다.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올라 서울이 18도, 춘천이 19도, 인천이 16도, 대전이 17도, 대구가 18도, 부산이 18도, 제주가 15도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 미세먼지 농도도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북, 전북, 영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까지 치솟다가 오후부터 차차 걷히겠습니다. 내일과 모레를 비롯해 이번 주에는 비 예보 없이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주의사항◆
출근길 : 마스크 쓰세요. 얇은 옷 겹쳐입어요.
등굣길 : 마스크 쓰세요. 얇은 옷 겹쳐입어요.
산책길 : ★★☆☆☆

◇국내 최초 모바일 전용 날씨 정보 콘텐츠 [친절한 쿡캐스터]는 매일 아침 국민일보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커밍 쑤운~~~!!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