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 컴퍼니, 카페 창업 및 운영 전략 대학생 특강 진행

입력 2018-04-10 14:00

카페 컨설팅 전문기업 에이프릴 컴퍼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카페 창업과 운영 전략 등 대학교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0일 전했다.

지난번 중앙대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진행이 되며 주제는‘카페 운영의 성공전략 및 사례’다.

카페를 창업한 이후 운영전략은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뿐만 아니라 기존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들에게도 큰 관심사로서 매출과 직결됨과 동시에 단순한 매출을 넘어 브랜드 이미지를 변화시키는 중요한 요소이기도하다.

에이프릴 컴퍼니 박웅선 대표는 “성공적인 창업은 높은 매출과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과 운영전략이 필요하다. 또한 중장기적 성장동력을 갖출 수 있는 다양성 확보를 초기부터 준비하지 않는다면 향후 매장 존재 여부에 큰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더불어 "이러한 것 외에도 바람직한 가치가 더해질 때 진정한 성공으로 연결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창업을 공부하는 우리 학생들에게 본질을 되돌아보는 차원에서 이번 강의를 진행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카페 창업컨설팅 에이프릴 컴퍼니에서는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주들을 위해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로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며 창업에 필요한 교육 및 월 정기 방문 등 사후관리까지 철저하게 지원하고 있다.

이미 운영 중인 기존 매장의 경우에는 취약한 분야를 파트로 나누어 프로그램별 자문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