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강력한 인공지능(AI) 생태계 구축할 것”

입력 2018-04-10 12:59

한국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가 다양한 인공지능(AI) 솔루션 및 고성능 컴퓨팅 신제품 군을 발표했다.

HPE 글로벌 고성능 컴퓨팅 및 인공지능 담당 부사장 및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엥림 고 박사(사진)는 10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기자간담회에서 “국내 다양한 기업들이 AI에 막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지만 대다수는 적합한 활용 사례를 파악하거나 인공지능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기술 환경을 구축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그는 “HPE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기업 간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기업들이 문제 없이 최적의 솔루션을 도입해 강력한 AI 생태계를 구축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HPE는 AI 솔루션 제품들을 공개했다.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예방하고 산업용 장비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HPE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예지 정비 서비스 솔루션(DPMS) 등이다.

HPE 인공지능 활용 비즈니스 전환 워크샵은 HPE 포인트넥스트에서 제공하는 AI 컨설팅 서비스로 고객들이 AI를 도입하기 전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Analytics) 기법들을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HPE 아폴로 6500 Gen10 시스템은 딥러닝을 위해 개발된 차세대 신규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으로 기존 Gen9 시스템보다 약 3배 향상된 모델 트레이닝 속도를 지원한다.

한편 HPE는 이날 HP-CAST(High Performance Consortium of Advanced Scientific Technology)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HP-CAST는 주요 고객 및 협력 파트너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컨소시엄이다.

유성열 기자 nukuva@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