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차로 독특한 향과 색을 가진 보이차는 중국 현지는 물론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다이어트 시즌을 맞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보이차는 동양 대표 미인 양귀비가 사랑한 차로 중국 황실에도 진상된 공차이다. 보이차 추출물의 갈산 성분의 효능이 최근 여러 방송매체에서 언급되고 있다.
30년 자연주의 건강식품 브랜드 다움(대표 김수경)에서는 건강하고 보다 효과적인 몸매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아임 보이차추출물분말’을 출시했다.
다움의 고유한 제품철학으로 만든 ‘아임 보이차추출물분말’은 시중에 성행하는 가짜 동남아권 보이차가 아닌 중국 정부의 별도관리를 받는 원산지 중국 운남성 푸얼시에서 생산한 보이차(푸얼차)로 고농축 분말을 완성했다.
천연원료 전문 다움에서는 ‘아임 다이어팅(I’m Dieting)’ 시리즈를 출시해 다이어트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으로 라인업을 확장했다.
‘다움 아임 보이차추출물분말’ 은 일반 분말이 아닌 고농축 분말로 풍부한 유익성분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 전체식 생식을 최초 개발한 김수경박사를 필두로 일체의 첨가물은 넣지 않고 만든 100% 보이차추출물분말이다.
최첨단 고온 스프레이 공법으로 가공해 멸균이 완벽하고 특수공법을 통한 미세분말로 찬물에도 바로 녹아 다양한 섭취가 가능한 것이 특징. 특히 4년이상 발효한 숙차로 풍미와 향이 깊다. 추출분말은 찬물에 타 음료수 대용으로 먹거나 따뜻한 차, 해독주스에 넣어 섭취해도 좋다.
다움생식 관계자는 “실제로 보이차 추출물을 12주간 섭취한 경우 몸매관리에 효과적인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난 실험결과가 있다(2011년 한국영양학회지)”며, “간편한 보관을 위해 분말을 병에 담아 장기적으로 꾸준한 섭취에 유용하게 했다”고 덧붙였다.
다움 보이차는 다움몰 공식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