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이 만병의 근원으로 지목되면서 비만 관리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비만 인구의 증가가 지속되고 있다.
이로 인해 외모와 건강 관리를 위해 체중감량을 계획하는 남녀노소를 불문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이어트는 강인한 의지와 꾸준한 노력을 필요로 하는 반면 요요현상의 가능성이 상존한다. 이로 인해 성공적인 다이어트가 쉽지 않은 많은 현대인들이 최근 한의학적인 접근을 고려하고 있다.
크는한의원 윤우성 원장은 “무리한 체중감량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체내 거부반응과 더불어 이상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부작용과 피부질환 또는 여성질환 등으로 고통 받을 수 있다”면서 “바른 생활습관과 함께 다년간의 노하우와 풍부한 지식에 기반해 맞춤형으로 처방된 다이어트환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계속된 관리로 요요현상 발생 개연성 또한 최소화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처럼 한방 다이어트 시에는 개개인에게 적합한 처방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윤 원장에 따르면 건강에 해로울 정도의 약을 복용은 삼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하며, 약의 도움을 받더라도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환은 각자의 상황파악을 통한 비만 원인을 찾아내 개개인에 적합하도록 단계별로 처방되는 반면 무조건 한 가지로 처방되는 약의 경우 몸에 부담을 주기도 하지만, 반대로 기대한 만큼의 다이어트 효과 또한 보기 어려울 수 있다. 또한 단기간 무리해 다이어트에 성공한다 해도 곧 요요현상이 발생하기 쉽다는 것이다.
10여 년의 다양한 처방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기반으로 다이어트환만을 중점적으로 처방하고 있는 크는한의원 윤우성 원장은 “체계적인 비만 개선 플랜 하에 처방되는 다이어트환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크는한의원에서는 복용이 용이한 단계별 다이어트환 처방을 통해 근본적이고 체계적인 체질 개선과 함께 확실한 체중감량을 돕고 있다”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