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과 처진 피부 '슈링크리프팅'으로 해결 가능

입력 2018-04-04 09:45
사진 - 스킨앤빔 일산점 이우석 원장

세월이 흐르고 나이가 들면 모든 사람들이 피부 속에 있던 콜라겐의 양이 줄어들면서 피부의 탄력은 떨어지고 얼굴에는 주름이 생긴다.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자신의 외모에 민감한 여성들에게는 콤플렉스 요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여성들이 피부과에서 시행하는 리프팅 시술을 찾고 있다.

리프팅 종류로 실리프팅, 레이저리프팅, 보톡스, 필러 등 다양하게 있는데 최근에는 시술이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만족스러운 피부 탄력과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슈링크 리프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슈링크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HIFU)를 이용해 피부 진피층부터 섬유근막층까지 강한 열에너지를 발생시킴으로써 해당 부위에 응고점을 만드는 시술이다. 이마, 눈가, 미간, 입가, 팔자주름 등 얼굴의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으며 시술 후 2~3개월 지나면 육안으로 두드러지는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초음파 장비에 비해 시술시간이 짧으며 시술 후 세안과 화장이 가능해 주름과 피부 탄력으로 고민하는 주부나 바쁜 직장인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일산 스킨앤빔 이우석 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은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리프팅 효과를 볼 수있는 시술법으로 살이 많은 이중턱은 물론 처진 볼살을 개선할 수 있으며 시술 후 얼굴이 갸름해지는 V라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KFDA의 인증을 받아 안전성이 검증된 슈링크리프팅은 아직 생기지 않은 주름을 예방하며 한 번의 시술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슈링크 리프팅 시술 후에는 피부자극과 멜라닌 색소 생성을 막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와 보습제를 수시로 꼼꼼히 바르는 것이 좋으며 뜨거운 사우나, 심한 운동, 음주, 흡연 등은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2~3일간 삼가하는 것을 권장한다.

그리고 시술 부위를 심하게 문지르거나 자극을 주는 행동은 피하고 콜라겐 재생을 촉진 시켜주는 야채나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은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적합하며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줄 수 있는 다른 레이저 장비들과 병합하여 사용하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슈링크리프팅 시술 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전에 정밀 진단 후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치료인지 여부를 꼼꼼히 따져본 후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