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상시에 금기시되는 거짓말들이 재미있는 농담으로 받아들여지는 4월 1일 만우절에 여러 기업체들이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만우절이다 보니 거짓말처럼 보이지만, 이들만큼은 거짓말이 아니니 안심하고 즐기자.
영화, 이렇게 하면 싸게볼 수 있다
국내 멀티플렉스 영화관들이 앞다퉈 만우절 이벤트를 기획했다. CGV는 만우절에 외국인인 척을 하면 2D 일반 영화를 8000원에 볼 수 있는 혜택을 준다. 이에 더해 한복을 포함한 전 세계 각국 전통 의상을 입고 온 관객에게는 일반 2D 영화를 반값에 볼 수 있다.
올해 4회째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하는 CGV는 2015년, 2016년에 ‘교복 및 군복 코스튬’과 ‘안.알.랴.줌’ 시사회를 기획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메가박스는 ‘올해도 속아준다!’라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4월 1일 하루 청소년이라고 대답하면 성인들도 청소년 요금으로 영화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영화는 할인 적용이 불가능하며, 할인되는 영화는 2D 일반영화에 한정된다.
롯데시네마는 만우절을 맞아 이벤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쿠폰 발급을 받으면 7000원 영화 관람권을 1인당 2매까지 받을 수 있다.
만일 롯데시네마 정회원일 경우 4월 1일까지 반값 관람권도 구매할 수 있다. 단, 반값 관람권은 선착순 2만명만 구매 가능하다.
연예인 흉내 내면 커피 반값, 달콤커피
29일 커피 프랜차이즈 달콤커피가 만우절을 맞아 ‘오늘만 연예인 DC’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계산대에서 자신이 연예인 누구라고 소개하기만 하면 된다. 연예인 흉내를 낸다면 아메리카노를 2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달콤커피의 만우절 이벤트는 4월 1일 전국 23개 매장에서 진행하며, 이벤트를 진행하는 매장은 달콤커피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 용품, 만우절에 싸게 사자! 마미고몰 ‘거짓말 같은 만우절 특별기획전’
육아용품 전문기업 ㈜코엔코(마미고몰)는 만우절을 맞아 ‘거짓말 같은 만우절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만우절에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유아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마미고몰은 만우절 기획전 이외에도 4월 한 달 간 브랜드별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운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