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4월 2일 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 저자 세미나

입력 2018-03-29 11:25

인하대는 ‘2018 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 저자 세미나(IEEE Authorship Seminar)’를 다음달 2일 정석학술정보관 국제회의장에서 열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학분야 출판사 IEEE 주최로 열리는 것으로 ‘IEEE 논문 저술과 투고 전략(How to Write a Quality Technical Paper and Where to Publish within IEEE)’을 주제로 한다.

세미나는 알렉스 리우 유펭(Alex Liu Yupeng) IEEE사 APAC Client Services Manager(아시아-태평양 고객 서비스 담당자)가 강의를 맡아 논문을 저술하는 데 필요한 내용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어 한국에서의 IEEE 위상을 소개하고 IEEE 논문을 투고하는 단계적 방법, IEEE 논문 등록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체크 포인트, 동료평가(Peer Review) 통과 확률을 높이는 방법과 팁 등을 설명한다. 강연은 영어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인하대를 시작으로 전국 8개 대학에서 열릴 예정이다. IEEE 논문 저술 등 국제학술지 등재에 관심 있는 이들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