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부산365mc병원 박윤찬 대표원장(왼쪽에서 5번째)이 지난 17일 대전 서구 글로벌365mc병원에서 ‘삼수술 하지 않기 위한 지방흡입 재수술의 모든 것' 출판기념회에서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매튜 크로 교수, 글로벌365mc병원 이선호 대표원장, 김남철 365mc병원협의회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65mc 제공
부산365mc병원은 최근 대전시 서구 글로벌365mc병원에서 지방흡입 재수술 전문 길라잡이 ‘삼수술 하지 않기 위한 지방흡입 재수술의 모든 것’ 출판기념회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박윤찬 부산365mc병원 대표원장이 지은 이 책은 지방흡입 재수술 관련 전문도서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으로 한 번 실패한 지방흡입수술을 재시술하게 됐을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을 담고 있다.
출판기념 행사에는 세계 비만의학계의 석학으로 꼽히는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매튜 크로 교수와 통산 1만5000건 이상의 지방흡입 수술경험이 있는 글로벌365mc병원 이선호 대표원장, 김남철 365mc병원협의회 회장 등 국내외 비만의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 대표원장은 “한 번 지방흡입 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은 고객들 중에는 재수술로 충분히 문제를 바로잡을 수 있는데도 수술이 두려워 재수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있다”며 “재수술의 시기와 방법, 효과 등 재수술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한 이 책이 재수술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대표원장의 지방흡입수술 경험도 통산 8000건 이상에 이른다.
이기수 의학전문기자 ksle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