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입대 및 군생활 관련 상담이 필요할 경우, 재향군인회상조회를 통해 전문가 상담이 가능하다. 재향군인회상조회가 제공하는 군복무 무료 상담은 회원, 비회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군입대를 앞두거나 복무 중인 본인, 군 복무자 가족 상담이 필요한 경우 등 다양한 상담 진행이 가능하며 재향군인회상조회 방문상담 및 홈페이지와 이메일·유선을 통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상담은 5월까지 시범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재향군인회상조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향군인회상조회 관계자는 “군 복무를 통해 국가에 헌신했던 베테랑의 경험을 앞으로 대한민국을 짊어질 젊은이들과 나누고자 한다”며,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군 복무기간이 보람차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재향군인회상조회가 제공하는 군 복무 전문가의 조언과 상담으로 고충을 해결할 수 있고, 진로 컨설팅도 가능하다. 또한 개인의 전공과 특기, 선호 등을 고려한 맞춤형 정보를 바탕으로 군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재향군인회상조회는 ‘국가대표 336’, ‘마음든든 450’, ‘국민감동 520’의 상조서비스 신상품을 출시했다, 장례 관련 행정안내, 부고알림, 장례용품 및 인력지원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한 번 회원가입으로 상조(장례) 서비스와 크루즈 서비스 중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재향군인회상조회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수익 일부는 보훈성금으로 환원돼 공익활동에 사용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