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창업 브랜드 ‘자연식빵’으로 알려진 ㈜올자연F&B가 영광군청 영광군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영광찰보리의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5일 실시된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영광군 보리가공제품 공동브랜드 ‘보리올’의 상표사용에 대한 투명성 확보와 최적의 품질이 보장된 영광찰보리의 안정적이고 원활한 공급을 위해 정보의 공유와 홍보, 공동마케팅 등을 상호 발전시키기로 약속했다.
자연식빵 ㈜올자연F&B는 국내산 영광찰보리를 사용하여 줄서서먹는 빵집으로 자연스렵게 알려지고 있으며 천연효모 수제식빵을 생산, 판매하는 ‘자연식빵’을 런칭한 후 서울 및 인천 의정부, 남양주 등의 수도권에 단기간 내 가맹점을 출점 시키며 영광찰보리를 알리고 있는 기업이다. 이 영광찰보리를 주 원료로 한 식방메뉴로는 크림치즈찰보리식빵, 초코찰보리식빵, 오징어먹물찰보리식빵, 체다더블치즈찰보리식빵 밤식빵 등 10여종에 달한다. 금번 업무협약은 자연식빵의 가맹점으로 자연스럽게 서울 및 수도권 외에 지방 가맹점을 원활하게 모집 운영할 수 있어 영광찰보리 홍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자연식빵’은 가성비 좋은 창업비용 내용을 공개하며 저렴한 비용으로 식빵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는데다 초보창업자들에게 제빵교육 현장교육 등 손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해 영광찰보리의 홍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자연식빵은 전국 가맹점 모집에 나선 상태로, 영광찰보리를 이용 건강 효모식빵으로써의 신뢰도도 크게 제고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리는 밀가루의 5배, 쌀의 16배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장의 연동운동과 소화를 도와 변비 해소 등의 건강에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영광군은 국내 찰보리의 대표적인 생산지로 알려져 있다.
자연식빵 ㈜올자연F&B 관계자는 “현재 전국 가맹점을 활발하게 모집하고 있는 중으로, 최소 10평 수준의 작은 규모로 창업이 가능하도록 창업매뉴얼이 완성되어 있어 소자본창업 적합 아이템”이라며, “금번 영광군과의 업무협약 소식이 알려지며 건강식빵에 관심을 갖던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만큼 영광찰보리의 경쟁력을 확인하고 있는 중으로, 더욱 활발하게 영광찰보리의 장점을 알리는데도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연식빵 창업문의 및 찰보리에 대한 설명은 본사홈페이지 또는 본사 창업상담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