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매체에서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이 피부 혈관 수축과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소개한 이후 '커피'의 미용 효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반적으로 커피는 피부에 유해한 것이라 인식되고 있지만 사실 사용방법에 따라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피부에 좋은 영향을 가져다 주기도 한다.
오리지널 커피 전문점 브랜드 ‘탐앤탐스’는 마시는 커피의 영양학적 성분을 한 장의 마스크팩에 담아낸 신개념 뷰티 아이템 ‘탐앤탐스 데이투데이 마스크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탐앤탐스 마스크팩의 핵심 성분인 커피콩 추출물은 우수한 항산화 효능이 기대 가능해 피부 노화증상을 가속화 하는 유해산소와 피부 손상 차단을 돕고 카페인 추출물은 피부탄력 강화, 붓기제거, 염증 완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밖에 멘톨 추출물과 병풀 추출물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도와주며 아토피 완화, 피부 진정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화장품 원료로 쓰이는 녹차 추출물은 모공 수렴, 항염을 도와 피부를 생기 있고 피부 결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마스크팩 시트를 구성하는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텐셀 섬유와 목화솜에서 추출한 면섬유 시트는 염소 표백처리나 유전자 변형이 없는 100% 순면 시트로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고 피부 밀착력과 영양분 흡수력을 극대화했다.
탐앤탐스 데이투데이 마스크팩은 일반 개별 패키지와 함께 티슈처럼 간편하게 매일 하나씩 뽑아서 사용하도록 개발된 박스형 패키지로도 동시 출시됐다. 보관이 간편함은 물론 활용성 역시 돋보이는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기도 해 평상시뿐 아니라 여행이나 출장 등 외출 시에도 사용이 용이하다.
현재 탐앤탐스 데이투에이 마스크팩은 전국 탐앤탐스 매장은 물론 제휴 병원인 리노보클리닉과 타토아클리닉 및 닥터크롬셀 쇼핑몰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