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거나 걷기 등의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서 체중이 줄어든다고 해도 종아리 둘레는 쉽게 변하지 않는다.
종아리는 우리 몸에서 부종이 가장 잘 나타날 수 있는 부위로 순환이 되지 않아 종아리 부종에 의해 종아리알 사이즈가 증가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알제거를 위해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을 하면 오히려 열심히 일한 종아리는 더 굵어질 수 있다. 종아리 붓기 제거에 좋다는 마사지나 스트레칭, 팩 등의 관리방법도 일시적인 부종을 가라앉힐 뿐이라는 것을 수많은 종아리 다이어트 후기로 확인 할 수 있다..
이런 경우 이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 방문에 상담 후 시술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 중 하나로 세이지의원 대표원장이 독자 개발한 쫑알주사가 있다. 쫑알주사는 대표적인 종아리 성형으로 1~3년 주기로 재수술을 해야 하는 종아리 근육 퇴축술과 저렴한 가격만큼 효과가 오래 가지 못하는 종아리보톡스보다 훨씬 장기간 최소 2~3년이상 유지가 가능하며, 시술시간이 15분 내외로 짧고 간편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받을 수 있다.
세이지의원 로데오리 대표원장은 “개인의 종아리 상태에 따른 맞춤 시술이 중요하며,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시술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세이지의원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에서 다리성형 분야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