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16일에 공영홈쇼핑에서 런칭 후 방송인 송도순의 건강비법으로 알려진 ‘다움자연생식’이 시간대 시청률을 훨씬 웃돌며 방송이 연일 계속되고 있다.
방송에서 준비된 물량을 빠르게 소진하며 2018년 건강식 제품의 인기 품목으로, 이를 방영해 13회차 방송을 3월 17일(토) 오전 9시 50분에 편성됐다고 밝혔다.
방송에서는 송도순씨가 생식(生食)을 먹고 건강을 회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국내 최초 생식 개발자 김수경 박사와 요리하는 약사로 유명한 엄성희 요리연구가가 공동 개발했다. 현대인의 영양불균형을 해결할 수 있는 식사대용식과 영양보충식을 결합한 대안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다움자연생식은 57가지 100% 국산 통곡류, 채소류, 과일류와 프로바이오틱스 19종 혼합유산균을 한 번에 담았다. 여기에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이 풍부해 땅속의 보약으로 불리는 뿌리채소 12종과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푸드 7가지(브로콜리, 시금지, 마늘, 귀리, 토마토, 블루베리, 녹차)가 함유되었다. 또한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랙푸드 4종 검은콩, 검은깨, 다시마, 미역을 첨가해 영양과 고소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
정통생식으로 유명한 개발자의 제품철학에 따라 일체 첨가물 없이 고유의 맛과 향, 영양소를 최대로 담아냈다.
김수경 박사는 “다움자연생식은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최적의 생식(生食)으로 출시됐다.”며, “일상에서 모두 챙겨먹기 힘든 원료들을 직접 설계∙배합해 필요한 영양을 고루 섭취할 수 있게 해, 든든한 포만감까지 되는 한 끼가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방송 후에는 다움의 공식쇼핑몰인 다움몰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