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모두가 알고 있는 비밀’(이하 ‘모알비’)의 2차 포스터가 공개됐다.
‘모알비’ 측은 오는 15일 첫 공개를 앞두고 공개된 2차 포스터를 통해 기대감을 높였다. 포스터에는 이아린 정나온 박인영 임혜진 등 출연배우들이 총출동했다.
‘모알비’는 회사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회 부적응자 양송이(이아린)가 세상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학원에 취직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가정폭력 게임중독 등 청소년문제를 통해 우리 사회의 어두운 이면을 꼬집고 생명과 일상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2차 포스터는 작품에 출연하는 모든 배우들의 얼굴이 담겨 있다. 이아린 정나온 박인영 임혜진 이동현 박보경 김혜진 하주영 송예은 김현호 박주영 송경진 이현아 박혜수 황선민 장현우 강안나 이지명 이윤형 서정우 이주하 최윤영 등이다.
이는 ‘모알비’를 기다리는 이들에게 전 출연진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즐거움 선사하기 위해 특별 제작됐다. 수고로움을 무릅쓰고 촬영에 임해준 배우들을 위한 작은 위로이자 감사의 선물이기도 하다.
작가이자 감독, 배우로까지 활약한 이아린은 극 중 무념무상 백수였지만, 엘림학원에 취직하고 일을 하면서부터 변화하는 양송이 역으로 극을 이끈다. 엘림학원의 미녀 원장 하위신 역의 정나온은 바탕으로 카리스마 넘치면서도 온화한 미소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천진난만하게 학생들과 친구처럼 지내는 엘림학원 교육부 선생님 예희승 역의 박인영은 활기찬 에너지를 전해준다. 학생들의 고민상담을 전담하는 엘림학원의 선생님 성지혜 역의 임혜진은 차분한 눈빛으로 공감을 전한다. ‘모알비’의 선한 뜻에 공감해 특별출연을 결심한 아나운서 최윤영의 밝은 미소 또한 눈길을 끈다.
촬영은 신경주 감독, 퍼스트 유영신 감독, 조명은 이영훈 감독, 사운드는 루크사운드12:3장준구 감독, 포스터는 이지연 디자이너가 맡았다. 토브컴퍼니가 제작했다.
‘모알비’는 오는 3월 15일 유튜브 네이버TV 갓피플TV 등을 통해 첫 공개된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