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습관까지 잡는 EBS중학프리미엄, “중등 기본기가 입시의 첫걸음”

입력 2018-03-08 10:15

교육부가 2021학년도 수능 출제 범위로 현행 국어영역 중 ‘독서와 문법’ 가운데 문법을 재구성한 ‘언어’를 포함하고, 문과 학생들이 치르는 수학 나형 수학Ⅰ에는 ‘지수, 로그, 삼각함수’를 추가하겠다는 방안을 지난달 27일 최종 확정 발표했다.

하지만 2021학년도 수능 출제 범위 공개에도 여전히 2022학년도 수능 개편안에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올해 중3 학생부터 적용되는 2022학년도 수능 개편안은 서술형 문제, 절대평가 도입 등이 검토되고 있으며 대학수학능력시험과 학생부 종합전형 중 어느 것이 공정한지에 대한 논쟁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이에 중학생들과 학부모, 예비 중학생들까지 급변하는 교육 정책에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변화 사항 하나 하나에 일희일비하기보단 중학교 시기에는 무엇보다도 내신의 기초를 탄탄히 쌓아 향후 수능 공부의 기본기까지 탄탄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공부 습관 형성이 중요한 중학 시기, 독학이 어렵다면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는 방법도 추천한다. 이 가운데,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운영하는 중학생 인터넷 강의 프로그램 ‘EBS중학프리미엄’은 철저한 내신 대비 프로그램과 공부 습관을 길러주는 자기주도학습 강의까지 제공하며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BS중학프리미엄은 국어, 영어는 학교마다 모두 다른 교과서 별 맞춤 강좌를 제공하며 수학, 사회, 과학, 도덕은 수준별, 유형별 강좌로 더욱 확실한 내신 대비가 가능하다. 특히 국, 영, 수 등 내신 특강과 서술형 특강, 자기주도학습, 각종 인증시험 강의까지 전 학년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무한수강 프리패스’는 가격은 합리적이면서 현직 교사, 강사의 1:1 멘토링까지 진행돼 예비 중학생부터 중3까지 전 학년 대에서 반응이 좋다.

또한, EBS중학프리미엄은 3월 새 학기를 맞아 2018 무한수강 프리패스 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한수강 프리패스 12개월 구매 시 3만 원 할인쿠폰이 추가 증정돼 더욱 부담 없는 가격에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9만9천 원 상당의 1개월 수강기간 연장,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이 선물로 제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프리패스 신청 후 학습목표를 EBS중학프리미엄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도미노 킹프론 씨푸드 쿠폰을 제공한다.

EBS중학프리미엄 관계자는 “자유학기제 확대, 수시 비율 증가, 수능 개편안 논의 등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이 혼란을 겪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중학교 기간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들이는 것이 확실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방법”이라며 “새로운 결심을 다지는 새 학기를 맞아 완벽한 내신 대비와 함께 공부 습관 자체를 올바르게 들일 수 있는 프리패스 이벤트까지 준비한 만큼 많은 분의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