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각국의 무역과 외교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만국 공통어인 영어는 글로벌 시대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요소가 되었다. 그리하여 일찌감치 영어 유치원을 보내는 등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영어에 노출될 수 있는 교육 기관을 선택하는 학부모들이 적지 않다.
그 중 인천에 위치한 에더블 국제학교(EIA, Edible International Academy)는 ‘자연주의 수업법’을 도입한 곳으로 텃밭에 나가 작물을 심고, 키운 채소를 수확해 요리하면서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배우며 승마, 베이킹, 과학실험, 플로어 하키, 뮤지컬 등과 같은 다양한 예체능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습득이 가능한 곳이다.
에더블 학생들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영어로 여러 과목을 배우며 어휘와 표현을 거부감 없이 깨우친다. 쾌적한 환경 속에서 영어를 꾸준히 사용하고, 학년별 교과과정에 따라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범위를 늘려가는 것이다. 공인시험용 단어를 외우거나 어려운 표현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미국초등학교 학생들이 사용하는 수준을 배우고 배우는 즉시 일상에 적용함으로써 어휘와 표현법, 회화 실력 성장이 보다 빠른 특징이 있다.
특히, 에더블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페어몬트사립학교(Fairmont Private School)와 협력하여 미국 학생들과 함께 영어, 수학, 과학, 역사, 예체능 등 정규 수업을 들으며 학생들이 서양 문화와 삶을 직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매년 미국 현지 겨울방학집중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에더블 관계자는 “EIA는 자연(Green), 인성(Genuine), 세계화(Global)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가오는 글로벌 시대에 학생들이 당당한 세계인으로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에더블의 목표이다”라고 전했다.
에더블은 현재 초등학교 1학년부터 5학년 중 입학고사에 합격한 학생에 한해 입학이 가능하며 입학 상담 및 입학고사 예약은 에더블 국제학교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